통합신당모임 블로그(http://tonghap.or.kr)로 만들다.


대한민국 최초로 블로그를 활용한

국회 교섭단체 공식 홈페이지(http://tonghap.or.kr) 오픈


☐ 기존 정당 홈페이지의 일방적 홍보 방식 탈피


기존 정당의 홈페이지는 자기 주장만을 홍보하던 ‘일방통행적’ 운영으로 네티즌으로부터 도외시되어 왔다. 2002년 인터넷을 활용한 대통령선거 열풍과 비교해보면, 너무 빠르게 열기가 식은 것이다. 그 이유는 네티즌의 변화에 부응하지 못하고, 상호 소통되지 못하는 정체된 운영 방식 때문이다.


– 정당 홈페이지는 현재 일부 지지자의 ‘싸움터’로 변해, 공익정당의 여론수렴 기능을 이미 상실했다. 네티즌이 관심가질 흥미로운 내용도 부재하고, 생산적 정책을 담을 그릇 역할도 하지 못하고 있다. 


– 금일 오픈하게 된 ‘통합신당모임’ 공식 홈페이지는, 최근 네티즌 사이에 유행하는 블로그 방식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국민과 쌍방향 소통을 시도하고자 한다.


☐ ‘100만 다이나믹 블로거(D-Blogger)’ 만들기 추진


– 우리 모임의 블로그는 ‘24시간 잠들지 않는 온라인 정치공동체’를 지향한다. 지역·세대·계층간 자유롭게 참여하는 수평적 공간으로 활용되고, 지도부, 당원, 지지자, 국민 모두가 생산·공유하는 ‘유비쿼터스 정치’ 모델이 될 것이다. 


‘100만 다이나믹 블로거’ 활동은  인터넷에서 활동하는 ‘오피니언 리더’를 우리 모임의 사이버 전문위원으로 활용하는 방안이다. 향후, 테마별· 정책별 운영을 통해 새로운 ‘정책 프로세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통합신당모임 블로그(http://tonghap.or.kr)로 만들다.”의 1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