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주대교 경기고양시에서 방화동 방향으로 건너는 방법입니다.

한강에서 자전거 타기 좋은 날씨입니다. 

평소에는 성산대교 쪽으로 나와서 망원지구-마포대교-반포대교로 직진해 반포대교 아래 잠수교를 통해 한강 남쪽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다시 한강 여의도 쪽으로 이동해서 마포대교를 이용해 한강북쪽으로 이동하거나 양화대교를 통해서 건넙니다. 

자전거를 통해서 한강을 건널 수 있는 곳은?

마포대교 : 별도 계단 등을 통하지 않고 경사로가 있어서 자전거를 탄채로 건널 수 있다. 다리 위의 보행도로 폭도 넓고 보행로와 자전거로가 별도로 구분되어 있다. 

양화대교 : 북단은 계단으로 오르고 내려가야 한다. 자전거를 들고. 물론 자전거 이동할 수 있는 경사로가 별도로 계단 옆에 있는데 불편하다. 남단은 양쪽에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좋다. 

성산대교 : 북단 상하 양쪽에 계단이 있다. 남단은 고수부지로 바로 내려가는 길은 없다. 주의해야 한다. 남단에는 안양천 자전거길로 내려갈 수 있다. 

가양대교 : 북단에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이곳도 남단에서 바로 고수부지로 내려 가는 길이 없습니다. 아파트 단지쪽에 있는 토끼굴을 찾아서 나가야 합니다. 

반포대교 : 잠수교로 자전거 이동하고 바로 고수부지 자전거 도로 이용 가능합니다. 

오늘 일정은 가볍게 행주산성 코스로 향합니다. 행주산성 방향으로 가면 꼭 들러 주는 곳이 국수집입니다. 갈 때마다 이 가게는 만원입니다. 싼 가격(기본 4천원)에 많은 양으로 승부하는 곳입니다. 맛도 좋습니다. 양이 조금 많아서 오늘도 남겼네요. 

여기서 한 그릇하고 오늘은 행주대교 횡단을 도전해 봅니다. 


아래 지도를 따라 가면 행주대교를 건너서 북단인 방화동 쪽으로 건널 수 있습니다. 인근에 안내지도가 없고 자전거 도로 표지가 잘 되어 있지 않아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조금 헤매서 네이버지도 자전거도로를 검색해 찾아 나섰습니다. 

행주산성 아래의 원조국수집에서 직진하면 한일가든까지 삼거리가 나옵니다. 한일가든 삼거리에서 좌측으로 길을 건너고 바로 조그만 다리가 있는데 이곳을 건너야 합니다. 네이버지도에서는 이곳에 대한 표시에 애매해서 조금 헤맸습니다. 반드시 다리를 건너고 좌회전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회전을 하면 고가도로 옆으로 길이 나오고 아래 지도처럼 쭉 따라 가시면 됩니다. 고가 아래에는 족구장 등 체육시설 등이 있고 우축에는 자전거 수리 등의 전문매장이 있습니다. 

지나가면서 보니, 자전거 물 세차를 할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다음에 해보려고 일단, 지나쳤습니다.

​(클릭하면 큰 사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고가다리 하단을 지나오면 행주대교 진입로가 나옵니다. 위에서 표시했지만 이곳은 방화동 방향에서 일산으로 나오는 입구입니다. 처음에 이곳으로 진입했는데, 다행히 마주오던 자전거 이용자께서 건너편으로 가라고 알려 주었습니다. 보행도로가 좁아서 차량 진입 반대로 갈 경우 위험했습니다. 

조금 더 지나가 다리 밑으로 지나면 파주방향과 행주대교 방향이 나옵니다. 파주방향이 아닌 행주대교 방향으로 오르막길로 진입하면 행주대교 방화동 방향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행주대교 일산 방향에서 방화동 방향으로 진입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좌측에는 헌병 검문소가 있습니다. 전방에 보이는 길로 쭉 진행하면 됩니다. 이제 달려 볼까요? 이 길은 처음 달려 봅니다. 

행주대교 다 건너서 찍어봤습니다. ​

행주대교에서 방화지구 한강 고수부지로 내려 가는 길목입니다. 내려가면 아라뱃길 방향과 한강 방향으로 갈림길이 나옵니다.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한강으로 진행했습니다. 내려가면 방화대교 아래에 편의점이 하나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